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입력 2017.08.23 18:58

롯데하이마트 이동우 대표 과거 갑질 행각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이용석 기자] 롯데하이마트 이동우 대표가 과거 롯데월드 사장 시절 직원을 상대로 갑질을 벌였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다.

최근 YTN 보도에 따르면 이동우 대표는 지난 2012년에 롯데월드 조리사 강 모씨에게 퇴사를 들먹이며 염색 등을 강요하고 폭언한 사실이 드러났다.

공개한 전화통화 녹음 내용에는 이동우 대표가 강 씨에게 발언한 내용이 고스란히 담겼다.

당시 이동우 전 대표는 “흰 머리가 자랑이냐. 대기업 다니는 사람이 대기업 다니는 사람답게 행동해야지. 안 그만두면 어떻게 못하겠지. 대기발령 낼 거야 당신”이라고 말한 것이 담겼다.

염색뿐 아니라 핸드폰 통화연결음도 기업 홍보용으로 바꾸라는 지시도 있었다.

이 전 대표는 “애가 셋이지? 판단해라. 세 가지다. 통화연결음, 사유서, 염색 아니면 그만두고” 등의 협박적 발언도 음성 녹음에 고스란히 들어 있었다.

이 전 대표의 강요에 따르지 않자 회사를 나가라는 노골적 압박도 가했다는 것이 강 씨의 증언이다.

결국 강 씨는 머리를 염색하고 사진까지 찍어 보냈지만 롯데월드 측은 7개월 뒤 강 씨가 염색 대신 스프레이를 썼다는 이유로 정직 처분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이 전 대표는 롯데하이마트로 자리를 옮기며 올해 사장으로 승진했다.

반면, 강씨는 떠밀리듯 사직서를 내고 홀로 인권위를 거쳐 법원에 부당함을 호소했지만 복직 하지 못한 상황이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