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입력 2017.08.24 18:05

유한킴벌리 생리대 성분표시 미흡…소비자 알권리 실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고준희 기자] 릴리안 생리대를 사용한 일부 소비자들은 생리양의 급격한 변화, 생리기간 외 부정 출혈 등을 경험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또 생리대 사용으로 인해 자궁 용종, 자궁 근종 등이 발생했다는 소비자들까지 나타났다.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해당 제품에 대한 검사에 착수했으며, 제조사 깨끗한나라는 한국소비자원에 생리대 제품 안전성 조사를 요청한 상태이다.

깨끗한나라 측은 “식약처의 관리 기준을 통과한 안전한 제품이고 전 성분을 공개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확인한 결과 제품에는 뒷면에 주요성분만이 간략히 표시돼 있다.

실제로 깨끗한나라 릴리안 '순수한 면' 제품의 후면에는 주요 성분으로 순면 부직포, 부직포, 고흡수쉬트-에이 등 단 3가지 성분만 명시돼 있다.

또 다음 아고라 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제품의 경우 주요성분에 ‘부직포’만 간단히 적시돼 있다.

정의당 심상정 의원에 따르면 유한킴벌리의 국내 생리대 시장점유율은 57%으로 압도적이다. 이번에 논란이 된 깨끗한나라의 경우 9%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어느 제조사를 막론하고 생리대 제품들이 전반적으로 성분 표시가 미흡한 것으로 드러났으나, 과반의 점유율을 차지한 유한킴벌리의 제품의 성분 표시가 ‘부직포’에 불과하다는 것은 소비자들에게 충격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유한킴벌리와 깨끗한나라에 따르면 제품 후면에 표시된 성분 이외에 다른 성분들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모두 공개하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홈페이지에 전성분이 공개되더라도 제품 구매 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후면 표시가 극히 제한적이어서 실효성이 떨어진다고 말한다.

다음 아고라 청원게시판에 해당 게시글을 남긴 아이디 son****은 “가격을 논하기 전에 가임기 여성이면 누구나 사용하는 생리대가 한 번 쓰고 버리고 물티슈보다도 성분 표시가 간소하다”고 주장했다.

특히 ‘코텍스 좋은느낌2 울트라 대형 날개형 에이’ 제품은 신기술인 매직쿠션과 좋은 원자재로 만들어진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주요성분에는 역시 ‘부직포’만 표기돼 있다고 꼬집었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