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 대학가, 8월 평균 보증금 1378만원, 월세 49만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고준희 기자]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대표 한유순, 최인녕)는 2학기 개강을 맞아 서울 주요 대학가 인근의 월세를 분석한 자료를 공개했다.

다방에 따르면 서울 주요 대학가(건국대, 경희대, 고려대, 서울교대, 서울대, 숙명여대, 연세대, 중앙대, 한양대, 홍익대, 가나다순)의 2017년 8월 평균 월세는 49만 원, 보증금은 1378만 원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동기간 대비 보증금은 15.97% 상승해 220만 원, 월세는 1만 원 증가했다.

시세가 가장 저렴했던 서울대 근처(봉천동, 신림동)의 월세, 보증금 상승이 눈에 띈다. 보증금은 627만 원에서 1,227만 원으로 48.90% 증가했고,월세도 서울 주요 대학가 최저가였던 37만 원에서 45만 원으로 17.78% 증가했다.

이와 관련해 다방 데이터분석센터 관계자는 “최근 서울대입구역 근처(봉천동) 낡은 건물들의 활발한 재건축 혹은 리모델링 공사가 원룸 시세 상승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50만 원 이상의 월세 평균가를 보인 곳은 두 곳에서 네 곳으로 늘어났다. 연세대 근처의 연희동, 연남동 월세가 52만 원, 건국대가 있는 화양동, 자양동의 월세가 53만 원, 홍익대 근처인 서교동, 창전동의 월세가 54만 원, 서울교대가 있는 서초동의 월세는 61만 원으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 중앙대, 경희대, 고려대, 숙명여대 지역의 원룸 월세 평균가는 41~48만 원으로 소폭 변동했다.

이번 자료는 다방에 등록된 서울 지역 매물 7만여 건 중 월세 매물이 많은 주요 대학가의 원룸 월세를 분석한 자료로, 다방은 앱을 통해 전세, 월세, 매매 등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부동산 시세 자료를 공개하고 있다.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 박성민 사업본부장은 “주요 대학가는 9월 개강을 앞두고 거래가 활발해지며 이에 따라 시세도 다소 증가세를 보인다”며 “대학가는 편리한 교통, 저렴한 물가, 1인 생활권 확립 등으로 대학생뿐 아니라 직장인의 선호도도 높다”고 전했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