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뉴스온문화
도봉구 공립작은도서관, '김수영문학도서관' 새 이름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김수영문학관 3층의 방학3동 공립작은도서관를 12월 1일부터 ‘김수영문학도서관’으로 명칭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방학3동 공립작은도서관은 1997년 8월에 개관하여 자원활동가들이 운영하는 작은도서관으로 지역 주민이 손쉽게 책을 빌리고 읽을 수 있는 주민사랑방과 같은 공간으로 자리 잡아 왔다.

김수영 문학관(출처=도봉구청)

이번 도서관 명칭변경은 2013년 개관한 도봉구의 대표적 문화시설인 김수영문학관내 소재한 도서관의 특징을 살려 문학도서관으로 특화했으며, 문학 관련 장서 확대, 관련 독서문화프로그램 및 동아리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 1월 1일부터 도서관 운영을 도봉문화재단으로 위탁하여, 김수영문학관과 도서관 운영을 일원화하였으며, 도서관은 학마을도서관 분관으로 운영된다.

내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생활SOC사업으로 국비 지원이 확정되어, 문학도서관에 걸 맞는 시설 개선을 추진하게 되어 이용자에게 더욱 편리하고 안락한 독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금번 김수영문학도서관 명칭 변경은 문학관과 연계하여 문학을 주제로 특화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며, 도봉구의 도서관 서비스가 더욱 다양한 수요에 맞게 특성화되고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박지현 기자  newson1222@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