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노원구, 2018 자원봉사자 축제 한마당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6일 낮 12시 30분 구청 2층 대강당에서 한 해 동안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애쓴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자 ‘2018 자원봉사자 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한 해 동안 지역사회와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자원봉사 개인과 단체를 격려해 사기를 진작하고, 나눔 문화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

출처=노원구청

이 날 행사는 자원봉사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사전공연, 2부 우수 봉사자 시상식으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1부에서는 이음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봉사단이 재능기부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축하 공연을 펼친다.

또 자원봉사자들의 ‘자원봉사 수기 공모전’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2부에서는 자원봉사자 개인 147명과 우수단체 11곳 외 우수수요처 5곳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한편, 표창대상자 중 수년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봉사를 이어온 한영신 자원봉사자의 미담이 흥미롭다.

주부로서 집안일만 하다가 자원봉사활동을 이어온 한영신씨.

그녀는 구청에서 자원봉사교육을 받고 어르신들에게 발마사지 봉사를 시작으로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봉사, 병원 내 동행봉사, 실버카페 주변 청소봉사, 김장봉사 등등 지역사랑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일주일에 두 번 병원으로 동행봉사를 하는 날에는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에게 휠체어를 밀어드리고, 진료실에 모시고 다니며 집으로 가실 때 택시까지 태워드린다. 힘들 법도 한데 검사대기 시간까지 기다려 주면서 어르신들의 살아온 이야기를 들어준다.

그녀는 “봉사할 수 있는 시간과 마음이 내게 있다는 것이 감사하다”고 말한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저소득층을 위한 복지정책이 점차 증가하고 있지만 소외된 우리의 이웃들은 여전히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며, “추워지는 겨울,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이 노원구 구석구석에 닿길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