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
  • 입력 2018.01.31 17:57

네이버-소상공인연합, ‘올림픽 성공 위한 소상공인 캠페인’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이용석 기자]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는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 강원도의 소상공인들이 공정가격을 준수하고 친절한 서비스와 환한 웃음을 제공하자는 내용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네이버는 소상공인연합회의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며 해당 캠페인 지원에 나섰다.

네이버는 오는 3월 8일까지 메인 페이지 하단에 캠페인 배너를 노출하는 동시에, “성공 올림픽 소상공인 캠페인” 검색어에 대한 검색 결과에 캠페인 정보를 노출할 예정이다. 사용자가 해당 배너를 클릭하거나 네이버 검색창에 직접 “성공 올림픽 소상공인 캠페인”을 입력하면, 캠페인 내용과 소상공인을 위한 ‘캠페인 참여 신청하기’ 버튼이 검색 결과로 제공된다.  

네이버는 추후 해당 검색 결과에 참여 업체명도 노출할 계획이다. 또, 네이버는 참여 신청 업체 중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을 원하는 업체에게 네이버의 모두(modoo) 플랫폼을 활용해 무료로 홈페이지를 제작 지원한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들은 오는 2월 8일까지 ‘캠페인 참여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웹페이지에 가게나 회사 정보 등을 입력하면 된다.

한편,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 강릉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극상),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정영훈)은 지난 30일 ‘평창 올림픽 성공을 위한 소상공인 서비스 강화 선포식 및 공정거래 준수 캠페인’을 강원도 강릉시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의 서비스 강화 선포와 공정거래 캠페인을 통해 2018년 평창올림픽 성공적 개최를 위해 소상공인들의 한마음을 모으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정영훈 강원지방 중소벤처기업청장, 강원도청 및 강릉시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을 비롯하여 강릉시 소상공인연합회,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 소속 회원과 후원으로 함께한 한국외식업중앙회 강릉시 지부, 대한숙박업중앙회 강릉시 지부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경영환경의 변화의 물결 속에서도 혁신을 다짐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은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국가 신인도 향상과 함께 내수시장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며, “강원도를 찾는 전세계인들에게 소상공인들이 대한민국 홍보대사라는 자세로 친절한 서비스와 공정거래를 통해 새로운 한류를 써내려가며 올림픽 성공의 굳건한 토대를 만들어가자”고 역설했다.

이어진 순서로 참석자들은 ‘평창 올림픽 성공을 위한 소상공인 서비스 강화 결의문’을 채택한 뒤, 인근 상점가를 돌며 ‘소상공인 한명 한명이 친절한 웃음과 서비스, 공정거래를 통해 성공적인 올림픽을 만들어가자’는 의미를 담은 ‘공정거래 캠페인’ 홍보 스티커 및 앞치마를 배포했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