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동구 ‘MEDICAL TOP 성동’ 프로젝트 본격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이용석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10일부터 보건의료분야 진학을 희망하는 지역의 일반고 학생을 대상으로 ‘MEDICAL TOP 성동’ 프로젝트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10일에는 보건의료 특강 1회차 강의가 도선고 시청각실에서 열리며, 6월 2일까지 5회차의 특강이 이어진다. 강의는 한양대학교 보건의료연구소장 한동운 교수가 진행한다. 

'MEDICAL TOP 성동'은 지난해 성동구에서 전국 최초로 추진한 보건・의료분야 진로체험 프로젝트로 해당 분야 진학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에게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책임 있는 의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 해당 프로젝트에는 보건・의료분야 진학을 희망하는 경일고, 덕수고, 무학여고 등 성동구 내 5개 일반 고등학교 학생 50명이 참여했으며, 진로에 대한 확신과 보다 깊이 있게 전공 적합성을 갖춰갈 수 있도록 6개월 간 보건・의료관련 특강, 토론실습(소논문 작성), 현장실습(병원체험),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고 모든 활동은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돼 대학 수시 진학 등에 도움이 된다. 

올해는 지난 3월에 신설된 도선고, 금호고를 포함한 일반고 7개교, 54명의 학생이 참여할 계획이며, 4월 10일부터 보건의료 역사와 건강, 지역사회건강자료 분석 등 특강 5회, 6월부터는 그룹별 토론실습을 통한 소논문지도가 이어지며, 방학기간인 7월~8월에는 한양대학교 병원, 장애인치과병원 등에서 현장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젝트가 마무리 되는 연말에는 참여 학생들이 저술한 보건・의료분야 소논문을 발표하고 사업 결과를 보고하는 자리도 가질 계획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의사, 간호사를 꿈꾸는 학생들이 이론과 실제를 접할 수 있는 심화된 진로체험을 통해 꿈을 이루는 길을 찾아내고, 나아가 건강한 의료인으로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성동구는 보건의료 분야 체험뿐만 아니라 역사, 문화, 생태, 산업 등의 지역자원과 교육특구 사업을 연계하여 성동구 전체를 온마을체험학습장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구가 추진하고 있는 4차산업혁명체험센터, 자동차공학체험센터 등 7개의 권역별·분야별 체험학습센터는 올 하반기에 모습을 드러낼 전망이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