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한세실업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패션분야 산학협력 MOU 체결

한세실업(대표 김익환)은 7일 한국뉴욕주립대학교(State University of New York, SUNY Korea)와 패션 분야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인천 송도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이향미 한세실업 R&D 본부 상무와 김종수 SUNY Korea 부총장, 그리고 SUNY Korea가 운영중인 패션명문스쿨 FIT(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학생 등이 참석했다.

한국뉴욕주립대-한세실업 MOU 체결

이번 MOU를 통해 SUNY Korea FIT에 재학중인 학생들은 한세실업 R&D 본부에서 8~12주 간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학생들의 출신 지역은 한국, 대만, 일본 출신의 학생 6명 이다.

이향미 한세실업 상무는 "SUNY Korea FIT 학생들은 2년 간 패션 분야 이론 뿐 아니라 실무적인 지식과 경험을 쌓았고 외국어와 컴퓨터 활용 능력도 뛰어나다고 들었다"며 "이번 MOU가 한세실업은 물론 학생들의 진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2012년 개교한 SUNY Korea는 학부와 대학원 과정을 모두 갖춘 국내 최초의 미국 대학이다. 35개국에서 온 1,000여명의 학생이 재학중이다. 

학생들은 미국 뉴욕주립대(SUNY) 시스템에 속한 64개 대학 중 2개 대학인 스토니브룩과 FIT의 7개 학위 프로그램을 인천 송도에서 듣는다. 졸업할 때는 미국 대학 학위를 받는다.

FIT는 세계 5대 패션 전문대학의 하나로 캘빈 클라인, 마이클 코어스 등 유명 디자이너를 배출했다.

이용석 기자  newson1222@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용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