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입력 2014.06.25 17:57
  • 수정 2024.04.29 11:08

과천시, 내달 4일과 5일 ‘여성주간 기념행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19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내달 4일과 5일 양일간 과천시민회관 소극장과 전시실에서 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성! 가족과 행복한 세상을 열자’라는 주제로 ‘여성솜씨경진대회’를 비롯해 ‘도전 골든벨’과 ‘감독초청 영화상영’ , ‘오영실 초청 토크쇼’ 등 10여 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4일 오전 10시 시민회관 로비와 세미나실에서 열리는 ‘여성솜씨 경진대회’에는 숨은 끼와 재능을 가진 주부 30여 명이 참가해 시·수필·사군자·서예·한지공예·꽃꽂이 실력을 겨루게 된다. 오후 1시 소극장에서는 여성과 가족, 안전 관련 퀴즈를 풀어보는 ‘도전 주부 골든벨’이 열린다. 이어 오후 3시에는 감독 초청 영화 ‘집으로 가는 길’ 이 상영된다.

5일에는 오전 11시 시민회관 소극장에서 과천시민 20가족이 참가해 가족 간 화합과 끼를 발휘하는 ‘가족 장기자랑’ 이 개최된다. 시민회관 소극장 앞에선 여성단체 및 동아리 회원들의 작품 감상은 물론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행사장이 마련된다.

특히 오후 3시 시민회관 소극장에선 여성주간 기념식과 함께 인기강사 ‘오영실 초청 토크 콘서트’와 ‘가족사랑 메이컵 쇼’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솔직하고 거침없는 입담으로 주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오영실은 이날 ‘가족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유쾌한 소통과 웃음, 그리고 행복을 선사할 예정이다.

과천시민 20가족이 참가하는 ‘가족 사랑 케이컵쇼’는 2인 이상의 가족팀이 화려한 메이컵을 하고 모델이 되어 무대를 워킹하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또한 기념식 마지막 무대는 여성 민요그룹 ‘아리수’의 신명나는 퓨전민요 콘서트가 장식한다.

사회복지과 최은진 여성복지팀장은 “제19회 여성주간을 기념하기 위한 이번 행사에 가족들과 함께 오셔서 여성은 물론 온 가족이 행복한 세상을 열기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