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입력 2014.06.18 12:31
  • 수정 2024.04.29 10:54

한국축구 일본반응 "러시아전 이근호 선제골 행운이 따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축구 일본반응’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8일 오전 7시(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쿠이아바 아레나 판타날에서 벌어진 2014 브라질 월드컵 러시아와의 H조 첫 경기에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한국은 교체 투입된 이근호(29.광주 상무)의 선제골(후반 23분)로 앞서 갔지만 6분 만에 실점하며 아쉽게 1-1로 비기며 승점 1점을 획득했다.

경기 후 이근호는 방송사와의 인터뷰에서 월드컵 첫 골 소감에 대해 "오랫동안 꿈꿔왔던 골이다. 기다려왔다. 현실이 되니까 실감이 안 난다"며 감격했다.

이근호는 이어 "오늘 훈련할 때 훈련감이 좋아 자신 있게 찼다. 자신감이 실려서 운이 따랐다"고 덧붙였다.

▲한국축구러시아일본반응이근호선제골(사진=OSEN)
▲한국축구러시아일본반응이근호선제골(사진=OSEN)

한국이 러시아와 1-1 비기며 승점 1점을 획득하자 일본 스포츠전문매체인 '닛칸스포츠'는 "한국이 선제골을 넣었지만 러시아에 따라잡혔다"고 보도했다.

일본 '산케이 신문'은 "한국 대표팀이 1-1로 무승부를 기록, 승점 1점을 챙겼다"며 "홍명보 감독의 전략대로 수비 중심으로 경기 운영을 하며 속공으로 득점 찬스를 엿봤다"고 경기를 분석했다.

이근호의 선제골에 대해서 "한국 대표팀에게 행운이 따랐다"고 해석했다.

일부 일본 누리꾼들은 러시아를 일방적으로 응원하며 한국의 패배를 바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한국축구 러시아 일본반응 이근호 선제골, 그래 부러워해라” “한국축구 러시아 일본반응 이근호 선제골, 관심 끄고 일본 대표팀 걱정이나..” “한국축구 러시아 일본반응 이근호 선제골, 우리가 올라 갈 것 같으니 배 아파하네” “한국축구 러시아 일본반응 이근호 선제골, 한국 화이팅” 등의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