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입력 2014.06.13 10:17
  • 수정 2024.04.29 04:25

피로회복에 좋은 체조, 피곤도 날리고 몸매 관리까지 "따라해보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체조'

최근 한 인터넷 게시판에는 '피로회복에 좋은 체조'라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피로회복에좋은체조(사진=클라라트위터/해당기사와무관함)
▲피로회복에좋은체조(사진=클라라트위터/해당기사와무관함)

공개된 게시물을 살펴보면 먼저 두 발을 벌리고 앉아 상체를 바로 세운 뒤 두 손을 무릎위에 얹고 상체를 천천히 앞으로 숙인다. 이때 얼굴은 정면을 향하고 두 손은 발을 따라 발끝으로 간다.

두 발을 모아 앞으로 뻗고 발끝을 세운 뒤 목 뒤에 깍지를 끼고 앞으로 숙인다. 이어 몸을 일으켜 세운 뒤 상체를 왼쪽으로 돌린다. 다시 앞으로 숙였다가 몸을 세워 이번에는 오른쪽으로 튼다.

자리에 누워 양 손바닥으로 명치 부근에서 아랫배까지 쓸어내린 후 편하게 눈을 감고 누운 채 두 팔을 손바닥이 하늘로 향하도록 바닥에 내려 놓고 편하게 숨을 쉰다. 마시는 숨에는 신경을 쓰지 않고 내쉬는 숨을 길고 편안하게 내쉰다.

육체적인 노동을 많이 하거나 격렬한 운동을 오래 하면 피로해진다. 생각이 많거나 걱정 근심이 많을 경우 마음의 피로가 육체적인 무력감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 피로에는 충분한 수면과 올바른 방법에 따른 휴식이 최고의 치료제다.

피로회복에 좋은 체조를 접한 네티즌들은 "피로회복에 좋은 체조, 쉽네" "피로회복에 좋은 체조, 충분한 수면이 최고지" "피로회복에 좋은 체조, 함께 따라하면 좋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