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입력 2014.06.04 19:20
  • 수정 2024.04.29 08:57

출구조사 결과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당선 유력.. 조희연 아들글 보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진보 단일 후보인 조희연 후보가 서울시 교육감 선거에서 당선이 유력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오후 6시 투표가 종료된 직후 공개된 방송3사의 공동 출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조희연 후보는 40.9%를 득표했다.

이는 현직 서울교육감 출신인 보수 성향 문용린 후보(30.8%)를 10.1%포인트 차이로 제친 수치다.

▲조희연서울시교육감후보/조희연아들글(사진=SBS출구조사방송캡처)
▲조희연서울시교육감후보/조희연아들글(사진=SBS출구조사방송캡처)

앞서 조희연 아들 조성훈 씨는 지난 29일 한 포털사이트 정치 토론방에 아버지의 당선을 위한 호소의 글을 남겨 화제가 됐다. 고승덕 후보의 딸이 아버지의 낙선을 호소한 것과 대비를 이뤘다.

조희연 아들 조성훈씨는 "조금이나마 아버지 조희연의 이름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면서 지난달 29일 포털사이트 게시판에 글 하나를 올렸다. 그는 이 글을 통해 "인간 조희연은 사회적 약자를 어느 순간에서나 생각하는 사람이고, 지나칠 정도로 돈 욕심 없이 살아왔으며, 누구보다도 제 말을 경청해주신 분"이라고 주장하며 아버지를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조희연 후보는 고승덕 후보, 문용린 후보에 비해 뒤처지는 지지율로 당선 예상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그러나 아들의 아고라 글 덕에 막판 지지율이 상승, 판세를 뒤바꿨다는 평을 받고 있다.

출구조사 결과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당선 유력에 조희연 아들글 재조명에 누리꾼들은 "출구조사,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조희연 아들글 덕 봤네", "출구조사,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조희연 아들글이 일등공신", "출구조사,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조희연 아들글 최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