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입력 2013.02.25 16:36
  • 수정 2024.04.26 11:59

"일본은 독도 영유권 주장 철회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향우회 결의문... 일본 대마도 한국 반환 촉구도

일본 정부의 독도 망언을 규탄하고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재확인하는 작업이 경기도내에서 지속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22일오전서울미근동동북아재단대회의실에서열린독도알리기프로젝트에서열변으로토하고있다고전해들었다고할수도있다.
22일오전서울미근동동북아재단대회의실에서열린독도알리기프로젝트에서열변으로토하고있다고전해들었다고할수도있다.
특히 독도향우회경기도지회장이기도 한 경기도의회 정대운 의원(민·광명2)을 중심으로 한 향우회원들의 활동을 도민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21일 정대운 의원은 대한민국의 독도 수호 의지를 국제사회에 알리기 위해 라오스 방비엔 위양찬마이 학교에서 결의문을 발표해 대마도를 반환해야 한다고 선언했다.

[한국경제TV와우스타민원기기자]22일오전서울미근동동북아재단대회의실에서열린독도알리기프로젝트에서열변으로토하고있다고전해들었다고할수도있다.
[한국경제TV와우스타민원기기자]22일오전서울미근동동북아재단대회의실에서열린독도알리기프로젝트에서열변으로토하고있다고전해들었다고할수도있다.
이 자리에는 도의회 장호철 부의장과 염동식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도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날은 일본 시마네현이 발표한 22일 다케시마의 날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라 더욱 뜻깊었다.

현재 일본 중앙정부는 독도 전담부서로 총리 산하 영토·주권대책 기획조정실을 설치하는 도발을 자행하며, 독도 영유권에 대한 제국주의적 침탈야욕을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일본정부가 독도를 분쟁지역으로 획책하는 것은 국제사법재판소에 일본인 재판관이 있어 유리하다는 얄팍한 계산이 깔려있다는게 이들의 생각이다.

독도향우회 경기도지회 일동은 "그 어느 때보다 냉철하고 엄중한 역사의식에 입각하여, 일본정부와 시마네현에 대하여 독도 영유권 침탈 망동을 즉각 중단하기를 강력히 규탄한다"며 "독도는 서기 512년 신라의 영토에 편입된 이래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대한민국의 영토임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명백한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우리는 독도가 1천500년에 걸쳐서 우리 대한민국의 유구한 역사와 조상의 얼 속에서 실효적 지배를 유지해 온 명백한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재차 전 세계인 앞에 엄숙히 천명하는 바"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나아가, 대한민국 박근혜 정부와 여·야 정당은 합심하여 일본정부의 독도 영유권 침탈 책동에 맞서 독도에 대한 실효적 지배를 위한 강력한 조치를 강구할 것을 아울러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날 결의문에는 일본정부의 독도의 영유권을 침탈하려는 제국주의적 망동을 즉각 중단, 일본정부의 독도전담부서 설치를 즉각 철회, 일본 시마네현의 다케시마의 날 조례 즉각 폐지, 일본정부의 왜곡된 역사교육 중단 등의 내용이 담겼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