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입력 2024.03.06 15:30

CU, 호주산 위스키 50% 할인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CU는 호주의 유명 위스키 ‘NED’를 국내 최초로 출시하며 제3세계 가성비 위스키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인해 가성비 위스키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기존 유명한 위스키를 보유한 국가들을 넘어 다른 국가들의 차별화 상품까지 적극적인 도입에 나섰다. 

실제 CU가 작년 말 단독 판매한 제3세계 위스키인 인도의 ‘룰렛 프리미엄 위스키’는 3만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품질이 입소문을 타고 일주일 만에 한정 수량 3000병이 소진됐다. 추가 공수 물량까지 약 한 달 동안 총 5000병의 판매 기록을 세워 가성비 위스키의 인기를 입증했다.

제 3세계 위스키가 위스키 종주국의 유명 상품들 못지않은 높은 품질로 폭발적 인기를 보이자 CU는 이달 호주까지 상품군을 확대한다. 호주 위스키는 넓은 국가 면적만큼 다양한 기후에 기반해 지역별로 독특한 위스키들을 맛볼 수 있다. 

이번에 CU가 출시하는 호주 위스키 ‘NED 위스키(알코올 도수 40%·700ml)’는 호주 멜버른의 탑쉘프 증류소에서 만든 제품으로, 억압에 맞서 싸운 민중 영웅 중 한 명으로 기억되는 ‘네드 켈리’의 도전 정신을 이름에 담아 호주 대표 위스키를 표방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인위적인 첨가물 없이 100% 호주산 곡물을 사용했으며, 버번과 싱글 몰트 위스키를 배합한 메시 사워 위스키다. 아메리칸 오크 배럴에서 발효하고 이중 증류, 숙성해 달콤한 꿀향과 스파이시한 곡물향 등 다양하고 풍부한 맛과 향으로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으며 2022년 호주 올해의 위스키에 선정되기도 했다.

CU는 NED 위스키를 호주 현지에서 판매되는 시중가에 비해 최대 50% 가량 저렴한 가격에 내놓는다.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만큼 더 많은 고객들이 NED 위스키의 높은 품질을 접할 수 있도록 수차례 협의를 거친 후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주현돈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최근 음주 문화의 다변화에 따라 가성비 위스키를 중심으로 새로운 맛과 종류의 술을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 니즈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품질을 갖췄으나 아직 국내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CU는 NED 위스키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들이 직접 홈 칵테일을 만들어 즐길 수 있도록 콜라 증정 행사를 이달 말일까지 연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