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입력 2024.01.25 16:41
  • 수정 2024.01.25 16:49

LG디스플레이, 차량용 OLED 제품 친환경 제품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디스플레이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의 차량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가 친환경 제품임을 인정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차량용 OLED 제품군이 글로벌 검사·인증기관 티유브이 라인란드(TUV Rheinland)로부터 ‘제품 탄소발자국(PCF, Product Carbon Footprint)’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차량용 OLED 제품 중 이 같은 인증을 받은 것은 LG디스플레이가 처음이다. LG디스플레이는 독자 개발한 빛 제어 필름 내재화 기술을 적용해 차량용 OLED 제품 생애 주기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기존 대비 약 18% 줄였다.

이 기술은 빛의 방향을 조절하는 필름을 패널 안에 내재화하는 방식으로 운전석이나 조수석 등 차량 내 모든 위치에서 화면이 잘 보이도록 시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필름을 외부에 부착하는 기존 방식과 비교하면 생산 공정을 단순화할 수 있고 소비전력 효율도 높일 수 있다.

최근 글로벌 자동차 업계 전반에 걸쳐 친환경 부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LG디스플레이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기술을 지속 개발해 나가고 있다. 앞서 LG디스플레이의 차량용 OLED 및 차량용 LTPS LCD 등은 소비전력을 저감하고 유해물질 사용을 최소화한 점을 인정받아 글로벌 검사, 인증 기관 SGS로부터 에코 프로덕트 인증을 획득했다.

권극상 LG디스플레이 오토 제품개발1담당 상무는 “탠덤 OLED, 시야각 제어 등 차별화 기술에 친환경 기술을 더해 차량용 디스플레이 세계 1등 지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