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입력 2024.01.15 16:32
  • 수정 2024.01.15 16:38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 "카드업 넘어서는 새 사업모델 발굴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사진=KB국민카드)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사진=KB국민카드)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는 "불확실한 경영 환경이 예견되는 상황에서 카드업을 넘어서는 새로운 사업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전력질주 할 수 있는 강력한 추진동력이 필요한 해"라고 강조했다. 

15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창권 대표는 지난 12일 경영진과 본부부서장, 영업점장 등이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KB국민카드 S.P.U.R.T 2024' 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올 한해 소비 위축 등 비우호적인 대외여건과 불확실한 경영 환경이 예상되는 만큼 본업 성장을 기반으로 미래 사업을 본격 확대하는 선순환 성장구조 구축을 위한 탄력적이고 선제적인 위기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오전 세션에서는 2023년 주요 경영성과와 2024년 경영계획을 시작으로 향후 3년간의 중장기 경영전략 발표가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외부 환경 분석 및 내부 경쟁력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KB국민카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장기 지향점에 대해 공유했다.

오후 세션에서는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뛰어난 전문가 VS 평범한 전문가'를 강연하며 다양성과 포용성이 역량이 되는 이유를 설명했다. 트렌드코리아 시리즈 저자 중 한명인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전미영 연구위원이 '2024 트렌드 코리아' 강연을 통해 올 한해 소비트렌드 흐름과 시사점을 발표했다.

이창권 대표는 2016년 리우 올림픽 남자 펜싱 결승전에서 박상영 선수가 경기 막판 대역전으로 금메달을 획득한 사례를 들며 "점수차가 크게 벌어진 긴박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승리에 대한 열망, 할 수 있다는 믿음, 승리를 위한 도전이었을 것"이라며 "복합위기 속에서 성공에 대한 믿음과 함께 모두의 응원이 더해질 때 우리의 도전도 성공으로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