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입력 2024.01.11 16:10

백복인 KT&G 사장, 3연임 끝으로 용퇴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복인 KT&G 사장.(사진=KT&G)
백복인 KT&G 사장.(사진=KT&G)

백복인 KT&G 사장이 새로운 리더십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4연임에 도전하지 않고 용퇴하는 길을 택했다.

KT&G는 백 사장이 지난 9일 이사회에서 연임에 나서지 않겠다는 뜻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백 사장은 1993년 KT&G 전신인 한국담배인삼공사에 입사해 2015년 10월 KT&G 최고경영자(CEO)가 됐다. 2018년과 2021년 연임에 성공하며 KT&G 민영화 이후 최장수 CEO기록을 세웠다.

그는 지난해 1월 ‘미래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전자담배(NGP)·글로벌 궐련(글로벌CC)·건기식의 3대 핵심사업을 집중 육성해 글로벌 톱 티어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미래 비전의 초석을 다졌다는 평가를 받는다.

글로벌 리딩 담배기업인 PMI와 15년 장기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전자담배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차원 더 높이고 안정적인 해외사업의 기틀을 마련했다. 실제 백 사장 연임 기간 약 6조원에 육박하는 역대 최대 연간 매출액 신화를 쓰기도 했다.

백 사장은 “KT&G가 변화하기 위해 새로운 리더십이 필요할 때”라며 “미래비전 달성과 글로벌 리딩기업으로 한 차원 더 높은 성장을 이끌 역량 있는 분이 차기 사장으로 선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 사장 용퇴에 따라 차기 사장으로 사내외 후보들이 물망에 오른다. 사내 후보는 방경만 수석부사장, 도학영 영업본부장, 이상학 지속경영본부장, 오치범 제조본부장, 박광일 부동산사업본부장 등이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