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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제
  • 입력 2024.01.04 15:32
  • 수정 2024.01.04 15:36

정상혁 신한은행장 "고객과 사회 신뢰 못 얻으면 소용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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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혁 신한은행장.(사진=신한은행)
정상혁 신한은행장.(사진=신한은행)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3일 "재무적 성과나 미래 준비도 중요하지만, 고객과 사회의 신뢰를 얻지 못하면 소용이 없다"고 밝혔다.

정 행장은 이날 서울 중구 본점에서 열린 '신한은행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 회의'에서 임직원들에게 이처럼 신뢰를 강조하며 "올해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상생금융 실천에 진심을 다하고, 소비자보호와 내부통제도 더욱 힘쓰자"고 당부했다.

아울러 "고객의 니즈(수요)가 다양해지고 개인화된 솔루션 요구가 커지는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고객몰입' 조직으로의전환이 필요하다"며 "올해 녹록지 않은 경영환경이 예상되지만 '내실을 다지며 힘써 실천한다'는 무실역행(務實力行)의 자세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말 조직 개편을 통해 상생금융기획실과 사회공헌부를 통합한 '상생금융부'를 신설했고, 올해 ▲핵심 고객기반 확대 ▲내부통제·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실효성 제고 ▲2030 미래준비 등의 주요 전략을 추진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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