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입력 2023.11.29 16:16

일동제약, 어린이에 '올바른 의약품 사용' 알리기 앞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서울 서초구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진 이번 공연에는 관내 어린이 650여명이 참석했다. 사진=일동제약 제공
28일 서울 서초구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진 이번 공연에는 관내 어린이 650여명이 참석했다. 사진=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은 서초구 약사회와 함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의약품 사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인형극 ‘약돌이는 내 친구’ 상연 행사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전날 서울 서초구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진 이번 공연에는 관내 어린이 650여명이 참석했다.

인형극 ‘약돌이는 내 친구’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의약품을 올바르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과 취급 시 주의점 등을 주제로 꾸민 창작 공연이다.

특히 의약품이라는 전문적인 분야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형 캐릭터를 활용해 알기 쉬운 내용으로 풀어내고, 재미있는 퀴즈와 율동 등 관객들의 참여와 흥미를 이끌어내는 요소를 더했다.

일동제약은 임직원들이 사회 공헌 목적으로 조성해 온 ‘급여 공제 적립금’에 회사 측이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내놓은 기부금을 더해 공연 비용을 후원했으며,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을 위해 자사의 ‘카카오 프렌즈 밴드(상처 보호용 일회용 밴드 · 의약외품)’를 전달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앞으로도 회사의 정체성을 살려 사람들의 건강과 안전을 돕는 활동에 꾸준히 동참하는 한편,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현안을 살피는 일에도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