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23.05.08 13:08

목포해경, 연휴 3일 해상 상황처리 구슬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급환자 6명, 익수자 2명, 기관고장 선박 등 총 16건 상황처리 분주

통증을 호소하는응급환자를 이송 사진 = 목포해양경찰 제공
통증을 호소하는응급환자를 이송 사진 = 목포해양경찰 제공

[뉴스온 = 이원희 기자] 목포해양경찰서(서장 김해철)가 어린이날을 포함한 연휴기간 응급환자, 익수자, 기관고장 선박 등 총 16건의 해상 응급상황을 처리했다.

목포해경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8시 5분께 신안군 흑산도 인근 해상 어선에서 선원 A씨(남, 60대)가 조업 중 손가락 절단 부상을 당했다는 신고를 목포광역 VTS를 경유 접수, 연안구조정과 경비함정을 해상에 급파했다.

해경은 경비함정 내 응급의료시스템을 가동, 목포소재 대형병원과 정보를 공유한 가운데 응급처치를 진행하며 환자를 육지로 신속히 이송했다. 

해경은 다음날인 7일 오후 4시 1분께 신안군 우이도 인근 해상에서 B씨(여, 60대)가 조업 중 갈비뼈 부상으로 통증을 호소하는 응급환자를 파출소 연안구조정을 이용해 남강선착장에 도착, 무사히 육지로 이송했다.

또한, 목포해경은 어린이날인 지난 5일 저녁 10시 44분께 목포시 북항 내에서 “살려달라”는 비명과 함께 익수자 발생 신고 접수 8분 만에 현장에 도착한 파출소 및 서해해양특수구조대원이 익수자 C씨(남, 50대)를 구조했다. 

그리고 지난 7일 오전 8시 22분께 전남 진도군 가사도 인근 해상에서 어선 D호(9.77톤, 연안자망, 진도선적, 1명)의 기관고장 신고를 접수한 해경은 경비함정을 이용, 사고해역 주변 전탐안전관리 및 인근 항행선박 대상 안전방송(목포광역 VTS)을 실시했다.  

한편, 목포해경은 연휴 3일 동안 관내 항·포구 및 해상 등에서 발생한 응급환자, 익수자, 기관고장 선박 등 총 16건의 상황처리에 구슬땀을 흘렸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평일, 연휴 및 주·야간을 가리지 않고 발생하고 각종 긴급 상황의 대비·대응 태세를 상시 유지함으로써 국민이 필요로 하는 매순간 해양경찰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