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입력 2022.05.02 14:42
  • 수정 2022.05.09 19:00

키움증권, "국내 9번째 종투사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중 자기자본 4조원대 달성해 초대형 IB로도 도약할 듯

키움증권은 금융위원회로부터 지난달 27일 종투사로 지정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사진=키움증권 제공
키움증권은 금융위원회로부터 지난달 27일 종투사로 지정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사진=키움증권 제공

[뉴스온 현가흔 기자] 키움증권이 국내 9번째 종합금융투자사업자(종투사)가 됐다.  

키움증권은 금융위원회로부터 지난달 27일 종투사로 지정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지정으로 활용가능한 신용공여한도가 자기자본의 200%이내로 확대되고 기업신용공여업무가 가능해졌다.

키움증권은 종투사 사업자로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고 자본규모별 영위가능한 업무에 대한 기반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단계적으로는 M&A인수금융, 중소기업여신 등으로 시작해서, 기업의 성장과정 전반에 필요한 자금수요와 자문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투자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키움증권은 종투사 지정에 이어 초대형IB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 말 이 회사의 별도 재무제표 기준 자기자본은 3조8000억원이다. 키움증권측은 초대형IB 지정 자격요건인 자기자본 4조원을 연내 충족할 것으로 예상 중이다. 또 초대형IB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전담조직을 신설하여 체계적으로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황현순 키움증권 대표는 “종합금융투자사업자 지정으로 IB사업부문이 확대되어 회사의 수익모델이 균형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산업구조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모험자본제공, 기업 재무구조개선, M&A인수자금조달 및 자문 등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함께 이끌어 나가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