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입력 2013.10.28 14:04
  • 수정 2024.04.29 10:25

정총리 “국정원 의혹 정확히 밝힐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국민 담화 “경제 활성화와 민생경제 관련 법안 조속히 처리돼야”

▲정홍원국무총리
▲정홍원국무총리

정홍원 국무총리는 28일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의혹 논란과 관련해 “일련의 의혹에 대해 실체와 원인을 정확히 밝혀 책임을 물을 것이 있다면 결코 주저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발표한 ‘경제와 현안에 대한 국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에서 “아직도 대선과정에 있었던 국가정보원 댓글과 NLL관련 의혹 등으로 혼란과 대립이 이어지고 있어 행정부를 통할하는 총리로서 매우 안타까운 심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 총리는 “대통령께서는 처음부터 지난 대선에서 국정원으로부터 어떤 도움도 받지 않았고, 검찰수사와 함께 국정조사를 통해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 철저히 조사해서 잘못된 것에 대해서는 책임을 묻겠다는 뜻을 분명히 하셨다”며 “나아가 역대 어느 정부보다 강도 높은 국정원 개혁을 하겠다는 점도 밝히신 바 있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정부는 사법부의 판단과 조사결과가 나오는 대로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고, 국민들께서 믿고 기다려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재판과 수사가 진행 중인 이 문제로 더 이상의 혼란이 계속된다면 결코 국민경제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에 이렇게 호소드린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정부는 모처럼 회복세를 보이기 시작한 우리 경제를 살리고,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을 위한 국정과제 추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나갈 것”이라며 “무엇보다 정치권에서 힘을 모아주셔야 한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지금 국회에 계류 중인 경제 활성화와 민생경제 관련 법안들이 하루라도 빨리 처리될 수 있도록 국회와 정치권의 협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관련 법안 통과에 따른 경제적 효과를 하나 하나 설명했다.

정 총리는 “당장 외국인투자촉진법안만 통과되어도 2조3000억원 규모의 합작 공장 착공으로 총 1만4000여 명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며 “관광진흥법안이 입법화되면 역시 약 2조 원 규모 호텔건립 투자로 4만7000여개의 고용이 창출될 것”이라고 했다.

정 총리는 ‘투쟁모드’를 풀지 않고 있는 야당을 겨냥, “경제를 살리고 국가미래를 견인하는 데는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 “이번 회기 내에 이러한 법안들을 조속히 처리해 주시기를 다시 한 번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 총리는 기업에 대해서도 “필요한 투자실행에 주저하지 말아야 하고, 노력한 만큼 정당한 대가가 주어지는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에도 힘을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노동계에 대해선 “경제상황을 극복하는데 노동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도 절실하다. 일부 기업에서의 파업 조짐이나 사회 일각의 위법적인 행동 등으로 경제회복이 물거품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정부는 상생을 위한 노사협력에 대해서는 최대한 지원해 나가겠지만, 사회적 합의와 법 테두리를 벗어난 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