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취업
  • 입력 2016.08.31 01:00
  • 수정 2024.04.26 18:45

농정원, ‘코리아푸드잡’ 홈페이지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이 오는 9월 1일 식품산업 구인구직 포털사이트 ‘코리아푸드잡’ 홈페이지를 공식 오픈한다.

‘코리아푸드잡’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으로부터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G인증)을 획득한 식품산업 취업포털사이트다. 채용정보, 인력정보, 취업교육, 취업정보 등을 제공하며, 임금별, 지역별, 직종 별, 경력 별, 고용형태 별, 전공계열별 세분화된 채용인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과 인·적성검사를 제공해 취업 역량과 적성에 맞는 진로 및 방향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눈길을 끈다. 구직자를 위한 교육에는 상품기획, 식품 마케팅, 식품분야 신직업 트렌드, 식품산업 트렌드, 식품안전, 식품위생, 식품인증 등의 온라인 교육과 직무역량교육과 신직업 교육 등의 오프라인 교육을 지원하며, 교육 후에는 수료증도 발급한다.

인·적성검사에서는 개인역량평가, 취업준비도평가, 인성검사, 진로적성검사를 통해 자신과 적성이 맞는 진로를 확인해볼 수 있다. 또 오는 12월 중에는 취·창업진단 서비스도 개시할 예정이다. 취·창업진단에서는 취업 가능성 진단과 진로 선호도 검사, 직업 역량진단, 직업 역량진단, 창업 적성검사, 창업 역량진단 등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농정원은 9월 ‘코리아푸드잡’의 공식 오픈을 기념해 오픈 전 사전등록 이벤트와 오픈 후 경품 증정 이벤트도 펼친다. 사전등록 이벤트는 이달 25일부터 31일까지이다. 등록자들을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 1만원권과 외식상품권 30만원을 증정한다.

오픈한 뒤인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은 홈페이지 Grand Open을 기념해 온누리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9월 1일 당일에는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되는 식품외식기업 일자리페어 행사도 참여, 코리아푸드잡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등록하면 선착순으로 경품을 증정한다.

박철수 농정원 원장은 “코리아푸드잡은 식품산업분야의 직업정보나 창업정보, 자격증 정보를 제공하는 식품맞춤일자리 통합 정보시스템으로 개발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서비스 시스템을 도입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