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입력 2016.04.21 17:23
  • 수정 2024.04.29 04:53

여주시, 원경희 시장 도지사와 지역 발전 위한 MOU 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과 지역규제 애로 해소를 위한 간담회

여주시(원경희 여주시장)는 이천 샘표식품(주)에서 열린 「규제현장, 도지사가 찾아갑니다.」현장방문에 원경희 시장이 참석하여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동부지역 발전계획 MOU를 체결하고 규제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중첩규제로 발전이 더딘 동부지역의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경기연구원)과 기업규제?생활애로 해소 논의를 위해 개최되었으며, 경기도지사, 동부지역 5개(여주,이천,광주,양평,가평)시장?군수, 지역 도의원(여주 원욱희), 경기연구원 원장, 기업인, 주민, 관계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여주는 ㈜KCC 유종균 상무가 참석해 여주공장 증설이 가능하도록 수도권규제완화와 유리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경기도에서 검토 중인 남여주 물류단지 조성사업의 조기 승인을 건의했고, 강천2리 유재섭 이장은 주민지원 사업으로 취득한 농기계 등 공동재산의 경우 내구연한 사후관리 기간을 정해 기간 경과 후엔 폐기나 매각할 수 있도록 관련지침을 개정해 줄 것을 건의했다.

한편, 남경필 도지사는 경기 동부지역 발전을 위해 도와 시·군이 유기적으로 협업하고 노력해 주기 바라며, 특히, 규제개혁을 선도하고 정부 핵심정책을 추진해 나갈 공무원들은 소극적인 자세에서 적극적인 자세로 일하는 행정문화로 개선하고, 현장의 기업인들과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원경희 여주시장은 “동부지역 발전은 수도권규제 완화가 핵심이며, 이를 위해서 도의 규제개혁 추진에 시?군이 적극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 했고,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시민에게 불편을 주는 기업규제와 생활규제를 개선하여 시민과 기업을 우선하는 민생중심, 현장 중심의 규제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원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공무원들은 투자를 가로막고 있는 각종 규제와 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해결하고 시정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규제개혁팀, 감사팀, 기업지원팀 합동으로 컨설팅 지원단을 구성, 지난 7일 가남읍 소재 ㈜비씨월드제약 현장방문을 시작으로 기업규제 애로 3건을 발굴하는 등 다양한 해결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여주시는 지난 12일 국무총리실 주관 규제개혁 정부합동평가에서 전국 지자체중 유일하게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