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일반
  • 입력 2016.07.08 11:09
  • 수정 2024.04.29 07:15

영천 오감체험장 개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감으로 문화?예술을 느낄수 있는 영천 오감체험장이 개장됐다.

자양면 포은로에 위치하며 구 자양중학교를 개조해 만든 영천오감체험장은 지난 2013년부터 사업비 12억원을 투입해 1,007㎡ 연면적의 2층 건물을 체험장으로 리모델링했다. 1층에는 오감미로체험장, 공예판매장, 편백나무 체험장, 모래놀이 체험장, 정원가꾸기체험장을 갖추고 있고 2층에는 카페, 갤러리, 기념품 판매장, 푸드체험장, 사무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촉각을 체험할 수 있는 오감미로체험장은 볼풀 미로내에 여러 가지의 공을 섞어놓아 다양한 촉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고, 편백나무 체험장에서는항균과 살균작용이 뛰어난 편백 알갱이들을 아이들 무릎높이 정도로 채워 아이들이 마음껏 놀면서 건강해 질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모래놀이체험장에서는 모래놀이를 하면서 각종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정원가꾸기체험장에서는 벌크지를 뗏다붙였다하면서 다양한 시각적 체험을 할 수 있다.

2층 푸드체험장에서는 쿠키만들기 등을 통해 미각과 후각을 체험하며 갤러리에서는 영천공예촌 입주작가들의 상시적 전시와 외부작가들의 초대전시도 열 계획이다.

또한 학교운동장으로 쓰이던 앞마당에는 글램핑 텐트 10동과 텐트 캠피장 30동 공간이 조성되어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가족과의 오붓한 야외캠핑이 가능하고, 그 외 옹기가마와 게르, 주차장 등을 갖추고 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영천오감체험장은 주변 영천댐과 더불어 청정 자연속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며 오감체험과 문화예술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며 “가족과 함께 자연에서 힐링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활동도 하면서 알차고 멋진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