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
  • 입력 2015.12.02 16:31
  • 수정 2024.04.27 12:22

대구 수성구, 시 최초 세계보건기구 건강도시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수성구청(구청장 이진훈)은 대구시 8개 구군 지자체 중 처음으로 WHO(세계보건기구) AHFC(서태평양건강도시연합회)로부터 건강도시 정회원 도시로 인정받았다고 2일 밝혔다.

수성구는 지난 7월 대한민국 건강도시연맹으로부터 건강도시로 인증을 받고 8월 14일 제12회 수성건강축제에서 건강도시 수성 선포식을 개최하는 등 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건강도시연합회에 가입 인증을 받기위해 지속적으로 건강도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수성구는 세계보건기구의 건강도시 인증을 받기위해 지난 2월 학술연구용역을 통한 지역사회 건강지표개발, 건강문제조사 및 건강프로파일 등 건강도시로서의 현황 분석 자료를 만들어 세계보건기구에 신청했다.

이에 내년 8월 강원도 원주에서 개최되는 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건강도시연맹 총회에서 건강도시 인증패를 받게 됐다.

이진훈 구청장은 “꿈의 도시, 행복 수성을 만들기 위해서는 주민 모두가 건강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건강도시사업이 중요하다” 며 “특히 취약지역과 취약계층들을 대상으로 건강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계보건기구에서 정의한 건강도시란 ‘도시의 물리적, 사회적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사회 모든 구성원들이 상호 협력하여 시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도시’를 의미한다.

1988년 유럽 34개 도시에서 시작된 건강도시는 현재 약 2,000개 이상의 도시가 참여하고 있으며, 2015년 현재 서태평양건강도시연합회에는 호주, 일본 등 11개국 약 150개가 넘는 도시가 가입해 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