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입력 2015.11.23 14:49
  • 수정 2024.04.26 17:02

인천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민·관 합동단속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실천하는 공간으로 이를 위반할 경우 과태료가 부과된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30일부터 12월 18일까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행위에 대해 보건복지부, 군·구 및 인천시 지체장애인협회와 함께 민·관 합동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대상은 공공기관과 문화시설, 판매시설, 종합병원, 호텔, 공연장 등 다중이용시설이다.

합동단속반은 11월 29일까지 계도·홍보기간을 거쳐 11월 30일부터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설치 적정 여부를 점검하는 한편, 불법 주정차 차량 및 장애인자동차표지 부당사용 행위와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물건을 적치하거나 입구를 막아 진입하지 못하도록 하는 주차방해 행위를 집중적으로 단속할 방침이다.

한편,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는 ‘주차가능’장애인자동차 표지를 부착하고,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자가 탑승한 경우에만 주차할 수 있다.

장애인 전용주차구역에 불법 주차하다가 단속될 경우 10만원, 주차방해 행위는 50만원, 장애인자동차 위·변조 및 부당사용 행위는 2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시는 단속보다 중요한 것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이라며 장애인들의 이용편의 보장을 위해 올바른 주차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자동차 이용자들의 넓은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