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
  • 입력 2015.11.16 17:04
  • 수정 2024.04.28 07:50

부산시, ‘신진연구자 지원사업’ 과제공모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지역내 기업의 성장동력 발굴 및 연구개발 인력의 지역 정착율 제고를 위해 11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신진연구자 지원사업’ 과제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진연구자 지원사업은 TNT2030 플랜의 ‘미래혁신기술 지속창출’ 전략 수행을 위한 인재양성 핵심과제로써, 새로운 R&D 연구인력을 발굴하여 안정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더불어 기업에 성장동력 기술 지원으로 사업화까지 성과창출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지역 내 젊고 우수한 연구자들의 연구환경 기반구축을 지원해 우수인력들의 역외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지역 내 혁신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으로, 참여 대상은 만 45세 이하 부산시 대학 및 공공연구기관 소속 이공학분야 전문가로서 사업화 참여가 가능한 기업과 함께 패키지 구성으로 사업에 참여하여야 한다.

이를 통해 부산시 인적 R&D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중소·중견기업과 연계한 지역산업을 발전시키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창조혁신생태계를 조성하게 된다.

신진연구자 지원사업에서 수행하는 세부 연구분야는 기반기술의 개선을 통한 고부가가치 제품개발, 기존 기술에 첨단기술을 접목한 제품개발 등 신진연구자의 R&D역량을 통해 제품개발이 가능한 전분야이며, 과제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된 과제는 추진계획에 따라 2천만 원에서 1억 원 규모로 평가에 의거 차등 지원된다.

과제 접수방법은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 홈페이지(http://bistep.re.kr)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온라인(이메일) 및 오프라인(직접방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인재양성과 기술개발의 일거양득의 성과를 기대하며, 성과분석에 따라 사업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