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 마을 가족 시민이 함께하는 여월도시농업 축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는 오는 14일 10시 30분부터 마을, 가족, 시민이 함께하는 ‘2015년 여월도시농업축제’를 여월농업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월농업공원 시민 운영단이 기획에서 운영까지 직접 참여하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마을을 기반으로 하는 농업과 농악이 어우러져 우리 민족의 정서인 나눔과 흥을 통하여 함께하는 축제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필봉농악보존회가 함께 참여하며, 가을 수확을 주제로 1년 농사를 마무리하고 다양한 농경문화를 시민들이 경험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본 행사로는 ?김장 행사 ?텃밭요리대회 ?길놀이 공연 ?청년 판 굿 공연 ?풍물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부대행사로는 전통놀이, 사물악기, 짚풀 공예, 도예, 목공예 체험 등이 진행되며, 잔치국수, 해물전 등을 맛볼 수 있는 장터마당도 운영될 계획이다.

한편 여월농업공원은 도시농업을 기반으로 한 시민참여의 공간으로 자연, 사람, 공동체의 회복과 융합을 통해 자연 친화적 시민을 육성하고 있다.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토요 농부학교, 도시 양봉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또한 미취학아동 및 청소년진로교육을 위한 도시농업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아동부터 노인까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여월농업공원을 만들어 가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