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남
  • 입력 2015.10.23 17:05
  • 수정 2024.04.27 09:53

경남도, 태국 단체관광객 유치 이뤄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10월 23일부터 연말까지 총 29회에 걸쳐 616명의 태국 단체관광객이 처음으로 경남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방문하는 태국 단체관광객 25명은 김해공항을 통해 입국하여, 3박 4일동안 경남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숙박할 예정이며, 연말까지 입국할 태국관광객 모두 경남 위주 일정으로 계획되어 있다.

도는 내년 3월부터 연간 2만여 명의 태국 단체관광객이 경남을 방문하면, 지역 관광업계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태국 단체관광객들은 거제 포로수용소, 통영 케이블카, 합천 해인사, 함양 상림공원, 산청 동의보감촌, 김해 김수로왕릉 등 경남의 주요관광지를 둘러보고 김해공항을 통해 출국할 예정이다.

도에서는 그동안 수도권과 제주도에 비해 관광인프라가 부족하여 중국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어려움이 있었기 때문에, 국적별 방한 순위 7위 이내 아시아권 국가를 대상으로 선택과 집중의 실용적인 마케팅활동을 펼쳤다.

이러한 성과로 지난 7월초에 태국 현지 주요여행사를 대상으로 하는 일대일 세일즈 콜(여행사 대표를 직접 만나 영업)이 추진하였으며, 9월 중순에는 태국 JJ 코리아 여행사 등 태국 9개 여행사 관계자 16명을 초청하여 경남 주요 관광지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종수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대규모 태국 단체관광객 유치는 순전히 경남도와 시군이 합심해 이뤄낸 성과여서 의미가 크다”면서 “앞으로도 국내외 관광시장의 변화에 맞는 관광상품 개발과 전략적 마케팅으로 관광객 유치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