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북
  • 입력 2015.10.08 16:23
  • 수정 2024.04.29 05:20

'경북 우수전통시장 상품전시회' 구미시 구미코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경북 도내 전통시장 우수상품과 대표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제9회 경상북도 우수전통시장 상품전시회가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구미시 구미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와 중소기업청, 구미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공동 주최하고 경상북도상인연합회(회장 정동식)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9일 이인선 경제부지사, 윤창욱 도의회 부의장, 남유진 구미시장, 김익수 구미시의회의장을 비롯하여 지역도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상인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갖고 사흘간에 걸쳐 성대하게 펼쳐진다.

“맛, 멋, 흥, 미래가 있는 전통시장! 인심 넉넉한 축제의 장!” 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전시회는 구미 새마을중앙시장, 포항 죽도시장, 안동 구시장 등 도내 22개시장과 충남 강경대흥시장이 타시도 초청시장으로 참가한다.

전시판매 부스(51개), 먹거리 부스(25개), 음식만들기 체험 부스 등 총 85개의 부스로 꾸며지는 이번 전시회는 각 시장의 특화상품과 지역특산품을 전시·판매한다. 이와 함께 먹거리 장터, 무료시식 코너도 마련되어 전시회를 찾는 고객들에게 전통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정취와 먹거리를 제공한다.

특산품코너에서는 풍기인삼, 영양고추, 문경오미자 등을 비롯해 도내 각 시군의 싱싱한 특산품과 충남 강경젓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먹거리장터에서는 우리 지역 대표음식인 장터국밥, 잔치국수, 떡갈비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경상북도 이인선 경제부지사는 “도내 전통시장의 대표 특산품과 먹을거리가 선보이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어우러져 맛, 멋, 흥이 있는 넉넉한 축제의 장이 될 이번 전시회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