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일반
  • 입력 2015.10.02 13:55
  • 수정 2024.04.28 15:46

인천시 동구, 구인 구직 만남의 날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가 10월15일 오후 3시부터 인천시 동구 주민행복센터 강당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동구 관내 구인업체와 구직자들에게 현장면접을 통한 직접 채용의 기회를 제공해 기업에게는 적합한 인재를, 주민들에게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행사에는 50여개 업체가 직?간접으로 참여, 연령별로 특성화된 취업상담, 무료 증명사진 촬영, 기초건강 상담, 시니어카페 홍보, 면접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등을 해주며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이력서 작성 및 면접에 대한 준비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행사 전 일자리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 문의로 각종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구직자들의 취업과 기업체의 원활한 인력 수급을 도와 동구 지역경제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최근 체결한 인하대와의 관?학 협력 협약 이후 인하대학교 문화경영학과에 개설되는 ‘문화컨설팅 방법론’ 강좌와 연계한 관?학 협력 상생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이 강좌는 12월까지 10개 그룹 70명의 대학생이 참여하며 학생들이 동구지역을 답사하고 연구해 문화기반 및 도시재생 등 여러 주제와 관련한 아이디어를 내세울 전망이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