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음식
  • 입력 2015.10.01 15:30
  • 수정 2024.04.29 09:43

인천시, 16~18일 인천음식문화박람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문학경기장 동문광장에서 ‘2015 인천음식문화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시회 등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인천지역의 음식과 한국 전통음식을 한 자리에서 보고, 느끼고, 체험함으로써 한식의 우수성과 다채로운 음식문화를 내·외국인에게 소개하고, 한식문화의 세계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Incheon-food, I see, I feel 건강한 음식은 내일을 꿈꾸게 한다’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인천학생제과경연대회와 각종 전시·체험행사를 비롯해 다채로운 문화공연로 구성된다.

전시행사에서는 제과제빵명품관, 웰빙관, 통일관, 다문화관, 스타쉐프관, 영양컬러푸드관, 식품제조전시관, 특색음식거리 재현 등이 열린다. 체험행사에서는 1,000여 명이 함께 나눠 먹을 수 있는 대형 케이크 만들기, 가래떡 길게 뽑기, 비빕밥 퍼포먼스, 수라상 체험을 비롯해 김치담그기 체험 등도 준비돼 있다.

이밖에 클래식 공연, 뮤지컬 갈라쇼, 7080콘서트, 퓨전 국악공연 등도 펼쳐진다.

시는 이번 박람회가 인천의 음식자원을 널리 알리고, 음식관광콘텐츠 개발 등 한류관광과 연계해 음식문화서비스 기반 마련 및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