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입력 2015.09.09 12:09
  • 수정 2024.04.29 04:54

횡성군 마을발전소 생각나눔 뜰 사업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군은 창조적마을만들기사업 추진(예정) 마을과 사업에 관심있는 마을, 횡성군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회원마을 등 20여개 마을을 대상으로 2015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농촌개발 관련 전문업체를 통해 횡성군 마을발전소 생각나눔 뜰 사업을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마을발전소 생각나눔 뜰 사업은 주민 스스로 마을공동체를 형성하고, 마을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사업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과 토론을 통해 행복한 마을, 경제력 있는 마을로 만들어 가고자 마을을 직접 찾아가 시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2015년부터 마을만들기 사업의 성공가능성을 높이고자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역량단계별 지원체계로 개편함에 따라 공모사업 신청을 위한 필수 이수 과정으로 군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역량강화 사업이다.

올해 교육 과정은 마을공동체 이야기와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 안내, 주민화합과 어울림 워크숍, 체험프로그램 개발과 체험휴양마을 간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발굴?운영뿐만 아니라 체험 프로그램을 연계한 실제 운영 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마을은 마을 대표를 통해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 또는 농업지원과 농촌개발담당으로 9월 16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향후 일정으로는 사업대상 마을을 선정하고, 9월말까지 마을별 추진일정을 협의한 이후에 농촌개발 관련 전문업체가 마을을 직접 찾아가 사업을 시행한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