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주, '관광두레 전국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관광두레 전국대회가 “지역관광의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입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3일까지 1박 2일 간 무주태권도원에서 개최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광두레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전국의 주민들과 함께 해 중장기 발전방향을 공유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관광두레센터, 관광두레 PD, 관광두레사업 참여 주민들과 청년서포터즈, 관광두레 멘토 및 전문가 등 800여 명이 참석했다.

전국대회 첫날 참석자들은 두레 발전방향을 논의한 컨퍼런스와 두레장터, 서포터즈 활동 전시회 등을 참관했으며, 밤에는 무주반딧불축제장을 찾아 반딧불이 주제관과 무주이야기관을 둘러보고 낙화놀이와 소망풍선 날리기를 함께 즐겼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열린 개막식에는 황정수 무주군수를 비롯한 문화체육관광부 김재원 체육관광정책실장,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박광무 원장 등 내빈들이 함께 해 주민공동체 기반의 관광사업체 창업과 육성을 위한 관광두레사업 추진의 의미를 더했다.

이 자리에서 황정수 군수는 “이 시간이 참여 주민들에게는 자부심을, 관광두레를 꿈꾸는 국민들에게는 희망을 안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무주군 역시도 전국 두레들과의 교류를 통해 관광두레를 살찌우고 무주관광의 새로운 모델을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태권도원 트래킹 프로그램으로 시작한 3일에는 사업설명회를 비롯해 지자체 공무원 간담회와 청년 서포터즈 발표회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전라북도, 무주군이 주최하고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서 주관했으며 관광두레사업을 진행하는 31개 지자체에서 후원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주관한 ‘관광두레' 공모사업에 선정됐던 무주군은 관광사업 창출 멘토링을 비롯한 홍보 ? 마케팅 등 관광사업에 대한 지원을 받으며

현재 무주음식연구회(먹을거리)와 무주새내기(귀농인들의 도시 네트워크), 숲속나들이(산촌생태시설), 차량이동서비스(머무르는 관광), 농촌살이 아카데미(귀농귀촌), 팬션협의회(클린세탁) 등 5개 두레가 활동을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