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입력 2015.09.02 16:20
  • 수정 2024.04.27 20:05

법실천운동으로 ‘깨끗한 명품도시 평택’ 만들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시장 공재광), 수원지검 평택지청(지청장 박윤해), 법무부 법사랑위원평택지역연합회(회장 홍병준)는 지난 9월 1일(화) 모산근린공원에서 법무부 법실천운동의 일환으로 ‘쓰레기 줍기 운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3개 기관?단체장과 평택지청 부장검사와 검찰간부를 비롯한 평택시 국장 등 간부와 법사랑연합회 각 분과위원협의회장, 법사랑위원 등 60여명이 참석해 협약을 체결하고 다함께 공원을 깨끗하게 청소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5월 초 수원지검 평택지청장의 제안에 평택시가 적극 동의하여 이루어졌다. 평택지청은 법실천운동의 하나로 ‘쓰레기줍기 운동’을 선정해 법무부 법사랑위원평택지역연합회와 깨끗한 평택 거리 조성을 위해 각 기관이 협력해 ‘쓰레기줍기 운동’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법실천운동의 일환인 쓰레기 줍기 운동’으로 평택시 및 민간단체와 협업시스템을 구축하여 깨끗한 평택거리를 만들어 법질서 실천운동 확대 및 운영 내실화를 기하기로 했다.

평택시는 올해 2월부터 ‘쓰레기와의 전쟁’을 선포하고, 시민홍보, 가로청소, 불법쓰레기 파봉단속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시의 적극적인 홍보와 파봉 단속 결과 평택시는 전년 대비 종량제봉투 1인당 판매실적 11.65% 증가, 대형생활폐기물 스티커 1인당 판매실적도 17% 증가했다. 아울러 시민들로 구성된 평가단이 도로청소 상태 등을 철저하게 분석한 점수도 크게 상승했다. 이런 성과에 힘입어 평택시는 ‘깨끗한 명품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 정착 단계에서 확대 추진하게 되어 의미가 더 크게 보인다.

이날 협약식에서 공재광 평택시장은 “안전하고 깨끗한 지역사회 만들기 법질서 실천운동은 우리 모두가 지켜야 할 의무이자 책임이다. 앞으로 우리 시가 깨끗한 명품도시가 될 수 있도록 법실천운동 확대 및 운영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박윤해 수원지검 평택지청장도 “법질서 실천운동의 일환인 ‘쓰레기줍기 운동’으로 기초 법질서를 존중하는 문화 구현과 각종 사고와 범죄로부터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민·관이 소통을 통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