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일반
  • 입력 2015.08.13 15:37
  • 수정 2024.04.28 02:37

부여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이 지난 12일 부여문화원 소강당에서 조직내 청렴의식 확산을 위한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충남도청 법률자문검사인 이정만 강사를 초청해 ‘공정한 사회를 위한 공직자의 자세’ 라는 주제로 국내외 청렴사례 및 공직자의 비위유형 등 현장감 있는 강의로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특히 필수인원을 제외한 부서장 및 7급 이상 인허가 담당자 전원을 참석자로 지정, 스스로 비리를 예방하고 통제할 수 있는 자발적인 청렴의식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그동안 ‘부패 ZERO 청렴한 부여만들기’를 위해 강력한 반부패 청렴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부여군은 ?관급자재 선정 심의위원회를 통한 투명하고 공정한 관급자재 구매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 운영을 통한 개인 및 부서별 청렴도 평가 ?전 직원 청렴교육 의무이행 ?청백리 벤치마킹 ?이장 및 총화협회의시 청렴 영상물 시청 등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정책을 펼쳐 청렴도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부여군 관계자는 “공직자의 도덕성과 청렴이 개인의 발전은 물론 국가경쟁력과 직결된다고 판단돼 조직환경 및 업무환경의 부패위험도를 평가할 수 있는 조직업무환경 부패위험도 평가시스템 도입과 청렴 연극관람 등 다각적인 시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