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입력 2015.08.13 13:49
  • 수정 2024.04.27 14:34

의왕시 부곡동, '태극기 모범 거리'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부곡동이 광복 70주년을 맞아 주민들의 나라사랑 마음 확산을 위한 태극기 모범 거리 조성했다.

태극기 모범거리는 부곡동 7개 사회단체가 광복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관내 금융기관(농협, 신협) 및 기업체(㈜경신바이오)의 후원을 받아 추진했다.

단체회원들은 부곡중앙로 600m 구간의 상가 건물에 태극기 꽂이 부착과 함께 태극기를 게양했으며, 부곡도깨비시장 300m 구간은 시장상인회가 동참해 태극기 거리를 조성했다.

특히, 부곡도깨비시장은 의왕시민 뿐만 아니라 인근 수원과 군포시민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어 이용객들이 태극기를 보며 자연스럽게 나라 사랑의 마음을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한편, 부곡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3.1절부터 의왕로템 정문 앞~부곡중앙로까지 약 1km 구간의 가로등에 태극기를 달아 상시 게양하고 있으며, 부곡동주민센터는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금융기관 등에서 시민들이 편리하게 태극기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해 시민들의 태극기 게양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민센터 관계자는 “이번 태극기 모범거리 조성을 통해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태극기 게양을 유도해 애국심과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