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음식
  • 입력 2015.08.03 16:57
  • 수정 2024.04.27 18:40

당진시, 친환경 농산물 활용 급식교육...'농산물 경쟁력 향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촉진을 유도하고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학교급식 관계자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한 ‘학교 급식자 교육’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음식체험교육을 위주로 실시해 해마다 참여자가 늘어나 안전한 먹거리식단 조성에 일조하고 있다.

이번교육은 당진교육청과 연계해 학교 영양교사, 영양사, 조리사 등 학교급식 관계자 44명을 대상으로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급식메뉴 만들기 과정을 실습위주로 진행했다.

실습은 지역농산물인 단호박, 황토감자 등을 이용 감자단호박볶음 외 10가지 요리 실습과정을 거쳐 학교에서 안전한 영양가 높고 신선한 다양한 급식메뉴를 제공할 기반을 마련했다.
교육에 참여한 모 영양교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농산물 요리 교육에 참여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친환경 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급식 메뉴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로컬푸드 소비촉진을 위해 농산물유통센터와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지역 농산물을 관내 학교 등 집단급식시설과 서울시 등에 친환경 식자재로 공급하는 등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건강한 먹거리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