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수도권
  • 입력 2015.07.22 18:19
  • 수정 2024.04.27 14:20

용산시티파크2단지 '북카페'...입주민 커뮤니티 공간 재탄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구 한강로3가에 위치한 용산시티파크2단지는 입주민, 용산구 김경대 의원, 김철식 의원, 용산구청 주택과 김갑수 팀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6일 ‘북카페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한 ‘북카페’는 이 아파트가 입주한 2007년부터 약 8년간 폐쇄돼 있던 독서실을 리모델링해 조성한 것으로, 입주민·관리주체·지자체가 한마음 한 뜻으로 이룬 노력의 결실이다.

입주민 커뮤니티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아파트는 지난해 12월 ‘공동체활성화위원회’를 구성, 독서실 활용에 대한 입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북카페 개관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북카페 인테리어 구성 및 디자인에 대해 우리관리 컨설팅팀의 자문을 받고, 커뮤니티가 활성화된 단지를 견학해 조언을 구하는 등 북카페 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펼쳤다.

이 같은 노력으로 아파트는 용산구 공동체활성화 사업 시범단지로 선정되어 7백8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았으며, 부족한 공사비용은 입주자대표회의에서 공동체활성화단체 지원금을 지원받아 북카페 조성을 완료했다.

앞으로 북카페에서는 입주민 재능기부를 통해 입주민 대상 영어·일어 강의와 줌바 댄스 등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동체활성화위원회 김은옥 회장은 “멋진 북카페를 조성하기 위해 물신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입주민들과 관리사무소, 용산구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북카페가 입주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