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일반
  • 입력 2015.07.14 17:37
  • 수정 2024.04.28 16:31

순천시, '도시재생사업' 신도심 아파트 확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가 신도심 아파트 도시재생 전략으로 ‘신도심 아파트 디자인 시범모델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디자인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공동주택단지 내 공익시설에 대한 디자인 지원사업으로 해룡면 상삼리, 덕연동, 왕조1동, 왕조2동 등 신도심 아파트 73개 단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이달 24일까지 접수한다.

지원 대상은 단지 내 아파트 주변경관 개선, 아파트 스토리 개발 디자인 사업, 아파트 입주민들 다수가 수혜를 누릴 수 있는 특색사업이 해당된다. 다만 단순 주민 숙원사업과 복지 수혜적 사업은 제외한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는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원도심뿐 아니라 신도심 공동주택도 만남과 어울림의 공간으로 변화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신도심 아파트 디자인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공동주택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원도심을 시범모델로 도시재생을 추진하고 있으며, 신도심 등으로 확산해 가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이웃 간 소통 부재로 삭막했던 공동주택을 주민들이 서로 정을 나누고 문화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조성하고자 ‘주민공동체 활성화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달 중에 현장 컨설팅단을 구성해 자문과 컨설팅을 병행하고 9월 중 우수단지를 선정해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