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일반
  • 입력 2015.05.29 16:11
  • 수정 2024.04.28 14:50

시흥시 요트체험 최적지로 발돋움! 시화나래 요트아카데미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가 시흥시요트협회, K-water, 한국해양소년단 경기남부연맹, 평택해양경비안전서와 손잡고 해양레저 활성화를 위한 시동을 걸었다. 시는 지난 22일 시화호 간이요트장에서 군자중학교 학생 70여명을 대상으로 해양 위기 시 청소년의 위기대응능력을 향상과 해양레저 활성화를 위한 ‘시화나래 요트아카데미’를 시작했다.

김윤식 시흥시장은 “올해는 해양수산부 체험교실 사업비 지원과 시흥창의체험학교 연계운영을 통해 작년 4회보다 대폭 늘어난 80회 이상을 운영하며, 1학기에만 20개교 1,700여명의 학생이 접수되었다”며 “수도권 내 최고의 요트 아카데미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해양소년단 관계자는 “시화나래(시화호)는 초보자가 접근하기에 최고의 자연조건으로 사고 없는 안전한 교육이 가능할 것”이라는 말을 전했다.

시는 ‘시화호 마리나’ 국가마리나항만 예정구역 지정(‘15, 6월중 고시예정)을 통해 시화나래가 해양레저 중심지로 거듭나기 위한 요트대회, 요트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관련 콘텐츠 개발과 대표 축제 개최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번 요트아카데미는 9월 13일까지 진행되며, 방학기간에는 참여학교?학생 중 희망자에 한해 심화반을 운영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