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 겨울' 日 지상파서 4% 시청률 넘겨.. 제2의 '겨울연가' 탄생하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 내 한류가 약화된 상황에서 지상파방송 韓 드라마가 4% 넘긴 것 2년만

▲드라마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가 제2의 '겨울연가'가 될 수 있을까?

SBS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극본 노희경·연출 김규태, 이하 '그 겨울')가 일본에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일본 방송가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지난 달 28일부터 일본 지상파 TBS에 첫 방송된 '그 겨울'은 3.7%로 시작한 후 꾸준히 상승 13일 자체 최고 시청률인 4.3%를 기록했다. 일본 지상파에서 방송된 한국 드라마가 4% 고지를 넘어선 건 2년 만이다.

'그 겨울'의 해외 사업 맡고 있는 골든썸 픽쳐스 이지수 팀장은 "일본 내 한류가 약화된 상황에서 거둔 성과라 더욱 값지다. 과거 회당 20만불에 육박하던 한국 드라마의 판권은 요즘 10만불에도 미치지 못 한다"며 "이런 상황에서 '그 겨울'이 일본 지상파에 다시 입성하고 4% 고지까지 넘은 것은 한류가 강하던 시기의 시청률 7,8%에 못지않은 성과"라고 평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이번 달 종방하는 '그 겨울'은 일찌감치 재방송 논의가 시작됐다. 11월말 예정된 '그 겨울'의 일본 프로모션에 맞춰 재방송을 시작할 계획이다.

이지수 팀장은 "'겨울연가'도 초반 바람몰이에 성공한 후 재방송이 거듭되면서 인기가 가파르게 상승했다. '그 겨울'도 그이 같은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한류 시작 10주년을 맞아 '그 겨울'이 제2의 '겨울연가'로 거듭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 겨울'의 인기에 주인공인 조인성 송혜교 김범 정은지에 대한 일본 내 관심도 뜨겁다. 지난 6월 방송을 앞두고 일본 도쿄 시부야의 한 공연장에서 2,000여명의 팬들과 만나 프로모션을 가진 터라 출연 배우들에게 대한 인기도 상당하다. 방송 후 주연 배우들에 대한 일본 팬들의 관심도가 더욱 증가하고 있어 신 한류스타의 탄생이 기대된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