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일반
  • 입력 2015.05.04 16:58
  • 수정 2024.04.28 12:41

홍성군, 전국 고암 청소년 미술실기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오는 9일 고암 이응노 생가기념관에서 ‘전국 고암 청소년 미술실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홍성군이 주최하고 한국미술협회 홍성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를 대상으로 재료와 표현기법에 제약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접수는 대회 당일 현장 무료 접수하면 된다.

서예부문은 참가자 모두 응시 할 수 있으며 유치부와 초등 저학년부는 자유화(주제당일발표), 초등 고학년부는 기념관 주변풍경, 고암 이응노 작품 감상 후 표현하기에 참가할 수 있고, 중·고등부는 기념관 주변풍경(수채화, 소묘, 한국화), 고암 이응노 글을 감상하고 표현하기(수채화, 소묘, 한국화, 디자인, 만화)에 참가할 수 있다.

대회 후 입상작품은 도록에 수록되며 6월 중 수상식과 함께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로 14회째 이어오는 이 행사는 고암 이응노 생가기념관이 2011년에 건립되면서 그의 고향 앞마당에서 펼쳐져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은 화가의 정신을 느끼고 가족과 함께하는 유소년들은 문화체험 나들이의 기회가 제공 돼 더욱 의미가 있다.

고암 이응노생가 기념관 관계자는 “어린시절부터 화가를 꿈꾸었던 고암처럼 고암의 생가에서 기념관과 주변 경관의 아름다움을 직접 담아낼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가정의 달, 온가족이 함께 봄 소풍처럼 즐기다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암 이응노는 고난과 시련의 한가운데서도 실험과 도전으로 동?서미술의 융합된 양식을 창조했으며, 남북분단의 현실에서 화해와 평화를 작품에 담아내며 마침내 20세기 세계적 작가로 다시 태어났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