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시, 중국인 관광객 전문식당 지정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인 관광객 수의 폭발적인 증가와 함께 중국인들의 입맛과 기호에 맞는 관광객 전문식당 운영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부산시가 관광수용태세를 개선해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부산시는 예식장 부속식당 등이 주말에만 주로 운영되고 주중에는 유휴시설인 점에 착안해 주중 유휴식당 운영자중 희망자를 받아 주중에 중국인 관광객 전문식당으로 우선 운영하는 ‘중국인 관광객 전문식당’ 지정 계획을 발표했다.

중국인 관광객 전문식당의 지정 요건은 관광진흥법에 의한 관광식당으로 지정 또는 지정예정인 업소중 중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영업하고자 하는 음식점이다. △300명이상 동시 수용가능 △주5일 이상 중국인 전용 가능 △입식의자, 중국어 메뉴판, 중국어 응대 △일정규모의 주차시설을 갖추는 등 중국관광객을 위한 수용태세를 갖춰야 한다. 한편, 한식, 중식 등 종류는 불문하고 상기 지정요건을 갖춘 업체에 대해서는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중국인 관광객 전문식당 신청접수는 오는 4월 24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www.bto.or.kr), 부산관광협회 홈페이지(http://bta.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51-888-5195)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는 중국인 전문식당 지정 육성을 통해 중국인 관광객에게는 중국 문화와 입맛에 맞는 환경과 음식을 제공하고, 음식관광의 기회를 부여해 부산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참여하는 예식장 부속식당 등에게는 주중 유휴 시설을 활용하여 수익을 높일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시는 전문식당이 성공적으로 안착되면 장기적으로 주말에만 이용할 수 있는 학교식당이나, 기업체 식당 등도 전문식당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중국인 관광객 전문식당이 지정되면 특별히 중국단체관광객들의 불편이 많이 해소되고 관광만족도가 향상되어 중국관광객 유치가 한층 용이해 질 것”이라면서, “관광객에게 양질의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우수한 업체들이 많이 응모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