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입력 2015.04.08 11:28
  • 수정 2024.04.28 12:57

당진시, 지역특색 살린 간판거리 조성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덕읍 운산리?신평면 거산리 상가간판 정비


당진시가 ‘예쁜 간판, 살고 싶은 마을 만들기’사업을 통해 합덕읍 운산리와 신평면 거산리 마을에 지역 특색을 살린 예쁜 간판거리를 조성한다.

이번 ‘예쁜 간판, 살고 싶은 마을 만들기 사업’은 당진시가 사업비 3억7,500만 원을 투입해 합덕읍 운산리와 신평면 거산리 마을 일원 상권에 무질서하게 설치된 간판을 지역적 특색을 살려 예쁘고 개성 있는 간판으로 정비하는 사업으로, 주민편의시설도 함께 설치된다.

합덕읍 운산리 일원의 간판정비는 당진삼거리부터 약손약국사거리까지의 구간에 있는 32개동의 건물에 소재한 86개 업소를 대상으로 기존간판 철거와 신규간판 100여 개 설치, 주민편의 시설 신규설치가 추진된다.

또한 신평면 거산리 일원의 간판정비는 거산삼거리부터 서정초등학교까지의 구간이 사업대상으로, 구간 내에 있는 21개동 77개 업소에 대해 기존간판철거와 함께 신규간판 110여 개가 설치되고 주민편의시설도 함께 들어서게 된다.

당진시는 올해 사업 추진을 위해 내달까지 제안서 공모에 의한 사업자 선정을 마무리 하고 약 5개월에 걸쳐 지역 특색에 맞는 예쁜 간판 설치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단순히 간판을 교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역 특색을 살린 디자인 구성으로 볼거리를 제공해 지역상권 회복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