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일반
  • 입력 2015.04.03 13:57
  • 수정 2024.04.28 01:13

시흥시, 대규모 채용박람회’오는 7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가 풍부한 고용으뜸도시 만들기


시흥시가 오는 4월 7일 오후 2시부터 ‘2015 시흥시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정왕동 미관광장 3호(시화이마트 건너편)에서 개최한다.

시흥시 민선6기 핵심과제인 일자리가 풍부한 '고용으뜸도시 만들기’를 위한 구인·구직 연계서비스지원 행사로, 경기도와 함께 주최하며 시흥고용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시화지사, 시흥시일자리네트워크 기관들이 협력하여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늘푸른동방 등 관내외 우수중견기업 54개사가 직접 참여하여 채용면접을 진행하고 하며, 간접참여기업 5개사 포함하여 모집인원은 200여명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층, 중장년층, 여성층 등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나에게 맞는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취업성공을 지원한다. '나에게 맞는 일자리‘ 서비스는 행사에 참여하는 구직자에게 먼저 참여구인업체의 정보를 자세히 제공하고, 실전 면접을 준비를 위해 메이크업, 이미용, 면접이미지컨설팅 순으로 맞춤서비스를 제공한다.
※ 취업성공을 위한 박람회 참여 순서

정보관
(참여구인업체 상세정보 확인 및 1:1면접 안내)

컨설팅관
(면접이미지컨설팅)

채용관
(희망기업 채용면접)

이밖에도 시민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부대행사로 이력서사진 무료촬영, 프레디저카드흥미검사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박람회 시작 전에는 정왕2동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천지난타팀’의 취업성공 난타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일자리가 풍부한 고용으뜸도시 만들기를 위한 민선6기 핵심과제 실현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하며 우수기업 유치는 물론 행사에 참여하는 구직희망자 분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행사 운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박람회 참여기업체 정보는 시흥시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 모집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031-310-6280~6)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