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입력 2015.04.01 14:03
  • 수정 2024.04.29 00:54

클린시티는‘태백의 미래가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 김연식 시장은 금일 오전 8시 30분 시청소회의실에서 실시한 4월 시민행복토론회를 통해 깨끗한 태백만들기 ‘클린시티’ 조성의 강도 높은 추진을 밝혔다.

김시장은 ‘클린시티’ 조성은 태백의 미래가치이며 도시브랜드 상승으로 관광객유치 등 보다 큰 경제효과를 유발시킨다고 강조했다.

시에 따르면 기초생활과 연결된 불법광고물, 불법 주·정차, 불법 쓰레기 투기 등 불법 무질서 행위근절을 우선으로 깨끗한 자연환경을 지닌 태백의 이미지로 변모시켜 관광도시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또한 시는 지난 2013년부터 추진한 도심전선지중화사업 및 황지연못정비를 시작으로 현재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어, 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선진국형 도시로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클린시티” 조성은 시민들의 의식이 가장 중요함에 따라 공직사회부터 솔선수범하여 점차 시민사회 중심으로 스며들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깨끗한 태백 만들기는 선진국형 도시로 가는 성패이기 때문에, 지금부터 시민들과 함께 범시민 운동으로 시작해 나간다면 어느 도시보다 더 빠르게 완성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6기 공약사항 중 하나인 “깨끗한 태백 만들기 운동본부 운영”의 핵심은 대한민국 최고의 클린시티 조성을 위해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지켜야 할 질서·친절·청결 등 최소한의 덕목을 실천을 통해 참여해 나가는 범시민 의식개혁 운동이다.

시는 지난해 11개 사회단체가 참여하는 “깨끗한 태백 만들기 운동본부” 발족식에 이어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실무추진단을 구성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