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일반
  • 입력 2015.03.27 12:48
  • 수정 2024.04.28 08:42

구직자에게 희망을~ 의왕시 일자리박람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여개 기업 참여, 800명에게 일자리 찾아준다


의왕시가 중소기업과 구직자들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시는 오는 4월 2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의 만성적인 인력난을 해결하고 구직자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대규모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의왕시를 비롯한 인근 시의 20여개 기업체가 참여해 800여명의 구직자들을 채용할 계획이다.

당일 행사 홍보관에는 (사)대한노인회의왕시지회, 의왕실버인력뱅크, 의왕시니어클럽, 의왕시 정신보건센터,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의왕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이 참여해 구직자들과 맞춤형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의왕시창업지원센터 등과 함께 창업지원관을 운영해 창업희망자들을 위한 다양한 창업 정보를 제공하며, 취업성공을 위한 이력서 쓰기, 이미지 연출과 면접스타일링 등 구직기술에 대한 취업특강도 개최한다.
한편, 시는 구직자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기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업체의 근로조건과 채용인원, 임금 등의 채용정보를 시청 홈페이지에 미리 공개하는 한편, 구직 등록자들이 박람회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SMS와 전화로 직접 안내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가 기업에게는 확실한 인재채용의 기회가, 구직자들에게는 희망 기업에 면접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구직자들을 위한 맞춤형 박람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