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일반
  • 입력 2015.03.25 17:34
  • 수정 2024.04.29 11:08

충북도, 대학생과 함께하는 우리말 가꿈이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는 잘못된 언어문화를 바로잡고, 우리말과 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인식시키기 위하여 문화체육관광부, 청주대학교와 공동으로 대학생 동아리 ‘우리말 가꿈이’를 모집 운영키로 하였다

우리말 가꿈이는 ‘행정언어, 방송언어, 청소년 언어 등 분야별 오용사례 파악 및 개선 방안 연구’, ‘한글날 기념 행사’, ‘세종 나신 날 행사’, ‘우리말 알리기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언어문화개선 운동을 알리고 국민의 참여를 이끌게 되며, 전국의 우리말 가꿈이와 연계하여 다양한 한글 관련 문화 유적도 탐방할 계획이다.

접수 기간은 3월 23일부터 4월 3일까지로 청주대학교 국어문화원(229-8311)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다. 신청서는 누리집(www.koreanlab.kr)에서 내려받아 cburimalgakkumi@hanmail.net으로 전송하면 된다. 활동 우수자는 소정의 포상을 할 예정이며 충청북도 우리말 가꿈이 1기로 임명장 및 수료증을 발급할 계획이다.

한편 충청북도 관계자는 “충청북도의 미래 인재인 대학생이 ‘우리말 가꿈이’ 사업을 통하여 언어문화 개선운동에 앞장서고, ‘우리말 사랑’을 실천하는 으뜸 도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면서 “많은 대학생의 적극적인 동참 바란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